CONTACT US
tel 02 - 6739 - 1100~3
email bftech@bfi.co.kr

공지사항

자연과 인간중심의 에너지 공학

[신문] 보은군, (주)바이오프랜즈와 투자협약 제결

바이오프랜즈 관리자

view : 146

 

보은군은 24일 보은산업단지 입주기업인 (주)바이오프랜즈와 18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주)바이오프랜즈는 2020년 하반기 보은 산업단지 내에 청정원료 디메틸에테르(DME)를 연간 5,000톤을 생산할 수 있는 제 1공장을 성공적으로 준공하여현재 정상 가동중이며, 늘 어나는 수요에 따른 공장 증설을 위해 제 1공장 인근 부지를 분양받아 제2공장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바이오프랜즈의 생산품인 DME는 물성이 LPG와 유사하고 세탄값은 디젤과 유사해 혼합연료로 디젤 대체가 가능하며 황산화물(SOx)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청정에너지로 주목받고 있으며 향후 기술개발을 통해 농어촌 청정연료 시장진입을 목표로 하고있다. 현재는 오존층 파괴의 주원인으로 알려진 프레온가스를 대체하는 냉매로 주로 사용되고 있다.

보은산업단지는 기존 입주기업들로부터 기업하기 좋은 산업단지로 인기가 많다. (주)바이오프랜즈 외에도 (주)한국카본, 티이엠씨(주), 맥스콘소재(주), (주)테크윈 등 다수 기업들이 추가로 산업시설용지를 분양받았으며, 협의중에 있는 잔여필지가 분양되면 금년 내 분양이 완료될 전망이다.

이날 협약식에 정상혁 보은군수는 "바이오프랜즈의 투자 결정에 감사드린다" 며 "우수한 기술력과 연구개발로 승승장구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 : 보은군청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