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tel 02 - 6739 - 1100~3
email bftech@bfi.co.kr

공지사항

자연과 인간중심의 에너지 공학

[신년인사] 2024년 (주)바이오프랜즈 대표 및 한국 DME 협회 회장 신년인사

바이오프랜즈 관리자

view : 942

DME 산업 성장 위한 국제협력 강화

 


 

▲한국DME협회 회장 (주) 바이오프랜즈 조원준 대표

 

2024년 갑진년이 밝아왔습니다. 푸른 용인 청룡의 해입니다. 코로나19로 단절되었던 네트워크가 복원되고 코로나19 이전의 세계로 진입하고 그보다 더 많은 진전되면서 복합적인 정치적, 경제적, 산업적 변화를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에너지 분야는 탈탄소(Decarbonization) 사회로 빠른 속도로 전환되어 가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 두바이에서 개최된 COP28에서는 화석연료에서 ‘벗어나는 전환(transitioning away)’을 명시하면서 “2030년까지 공정하고 질서정연하고, 공평한 방식으로 에너지 체계에서 화석연료에서 벗어나는 전환을 개시할 필요가 있다”고 규정했습니다. 


매우 의미 있고 각국의 첨예한 이해관계를 그나마 통합하여 만들어낸 결과라고 사료되며, 이를 통하여 빠른 속도로 탈탄소와 탄소중립사회로 진입하려는 움직임으로 읽혀졌습니다. 
CO₂를 포집하여 화학적 전환으로 메탄올과 DME로 전환하는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우리 협회 회원사들은 이러한 움직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2024년에는 DME를 농업용, 산업용 청정연료로 정의하고 스마트팜 전용 연료시장, 산업용 보일러용 연료로 진입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한국DME협회는 지구온난화지수가 낮은 DME를 LPG와 혼합하여 더욱 낮은 온난화 지수로 청정화합물로 전환하고, 혼합원료로 전환하여 이를 이용한 에어로졸 산업을 이끌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도 아시아와 환태평양 지역의 DME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제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탈탄소로 질서 있게 전환하고 친환경 화합물 플랫폼 형성을 선도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가스신문 (http://www.gasnews.com)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