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tel 02 - 6739 - 1100~3
email bftech@bfi.co.kr

공지사항

자연과 인간중심의 에너지 공학

[신년인사] 2023년 (주)바이오프랜즈 대표 및 한국 DME 협회 회장 신년인사

바이오프랜즈 관리자

view : 784

저탄소 연료로 거듭나는 rDME

 


 

▲한국DME협회 회장 (주) 바이오프랜즈 조원준 대표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류의 교류가 단절되다시피 하였으나, 다행히 인류는 사이버 세계에서 공감대를 얻으면서 새로운 문화와 기술혁명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지난해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으로 국가 간 안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더욱이 에너지 안보와 에너지 다원화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국가 간 생존과 경쟁의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탈탄소와 탄소중립’으로 모든 산업의 패러다임이 전환되는 시기에 수소 사회로의 전환과 온실가스 감축 기술인 CCUS기술, RE100 등 재생에너지원 확대 등 지속가능한 에너지, 깨끗한 환경, 보건, 위생, 식량, 농업, 디지털 문화와 같은 분야가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저탄소 친환경 연료인 DME는 포집된 CO₂나 바이오가스 등에서 제조되기에 순환화합물(Recycling Chemical)로 LPG와 혼합하면 이산화탄소를 50% 이상 감축하는 효과가 있다고 보도되고 있으며 유럽과 미국에서 실증사업이 진행 중입니다. 국내외에서 소형선박용 연료로 적용하고자, 탄소중립 순환형 연료인 e-Fuel로 쓰임새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국DME협회는 국내는 물론 아시아와 환태평양 지역으로 DME를 확대 보급하기 위해 협력하고, 2022년에 성공적으로 출발한 아시아-환태평양 DME 포럼을 올해도 지속해서 개최하고 협력사업을 확대하여 저탄소 에너지원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성장시키겠습니다.

출처

가스신문(http://www.gasnews.com)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